Moons

디지털 포렌식 이라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중


과연 무슨일을 하냐?.. 일하기 어떠냐 등등 많은 질문이 있지만 과연 앞으로? 어떤가 라는 질문 그리고 현실적인 질문


이거 기술로 회사에 취직을 하는경우는 흠 대기업 인사 혹은 IT 쪽이긴하지만 인사,내사 쪽


만약 공무원이라면 조사 일. (경찰 ,검찰,법원등등 이지만 ..)


혼자 하는 사람이라면? (법도 알아야하고 , 형사 민사 증거 다루는 방식도 다르기에 다알아야,) 만능이 되야함 


사실 흔하게 볼수있는 XXX 들 카톡복구하니 사진을 복구하니~ <-- 가장 큰수입원이지만 거의 안하고있으니 ㅠㅠ;;


가장큰  수입원을 안하는이유는 못하는 이유와 안하는 이유 둘다있긴하지만..; 일단 페스..


허나 이분들에게 뭐라하는건 아니지만 자기들 입으론 포렌식이고 어쩌고 하지만 정작 문서로 증빙하고 그것 에 관한 것에 책임 지라면? 


지는사람 있을까?.. 사실 책임질 만큼의 일도 많이 없겠지만 일단 나는 책임진다함.. 하지만 다수가 ㄴㄴ  또하나의 문제점이  '경찰,검찰 에서


디지털포렌식 하는 곳에 지정 한곳은 없다' 경찰 법원 검찰 에 지정된곳이에요 라고 써있는 곳이 다수.. 하지만 실력이 문제가아니라


과장?과대 광고 뭐랄까 요즘 한국 과자 같은 느낌?..


하지만 그런 과대 과장 광고 전혀 없이 일을 할수는없다고 느낌 2년 넘어가는 3년차 광고 없이 하는건 지금 생각하면 말리고싶다.


컴퓨터만 잘하면 되는문제가아니라 법까지 알아야하니까;; 넌 잘아냐 라는 질문에..  일에 관하여는?..


최소한 오만 과대 광고하는 분들보단 ㅈ